※ 문의사항 : ☎ 1666-6493(mdm 기술지원센터)
이관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학교에서 단말 관리를 위해 기존 MDM 관리사이트와 신규 MDM 관리사이트에 접속하여 단말 이관 현황 파악 및 관리 필요
이관 기간 동안 기존 MDM 관리사이트를 통한 신규 정책 생성 및 앱/단말 등록 작업은 지양
OS별 이관 사전 준비 가이드([붙임4,5,6])을 확인하여 사전 체크 완료
※ 이관 일정에 이관이 안될 경우 별도 MDM 설치 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 준비 철저
※ 파손으로 이관이 어려울 경우
단말에 MDM Agent가 정상적으로 설치 된 상태이고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으면 MDM Agent가 업데이트 되면서 자동 이관 처리 됨
단말이 정상적으로 이관 될 경우 단말의 MDM Agent 기존 아이콘에서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경되며 이를 통해 정상적으로 이관되었는지 확인 가능
1인 1단말 정책에 따라 가정에 배부된 단말 회수 및 확보
1인 1단말 일 경우 단말 별 학생 식별자(반,번호,이름) 관리
이관 과정에서 공장 초기화가 이루어지므로 단말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됨. 단, 기존 MDM을 통해 설정된 어플리케이션은 이관되는 과정에서 단말기에 재설치됨
※ 주의사항 : iCloud 백업 절차를 통해 단말의 중요 데이터 백업
(ASM 학생 계정 또는 일반계정을 통해 로그인 필요)
※ 백업 완료 후 반드시 단말기 로그아웃
단말 잠금 비밀번호 해제 및 계정 로그아웃 필요
현장 방문 일정에 따른 이관 작업 협조(단말소급, Wifi 작업 공간 제공 등)
단말 충전 80% 이상 유지
ASM계정 미발급 학교([붙임1])은 [붙임2] 매뉴얼을 참고하여 계정 발급 후 계정정보 제출 필요
제출방법 : 자료집계시스템(자료명: 학교 스마트기기 통합관리시스템 이관을 위한 ASM 계정 정보 제출)1인 1단말 정책에 따라 가정에 배부된 단말 회수 및 확보
1인 1단말 일 경우 단말 별 학생 식별자(반,번호,이름) 관리
※ MDM 이관 작업 완료 후 학생에게 재 배부시 식별을 위해 반드시 필요
현장 방문 일정에 따른 이관 작업 협조(단말소급, Wifi 작업 공간 제공 등)
단말 충전 80% 이상 유지
※ 주의사항: 일부 문제가 있는 단말에 한해 공장 초기화가 필요할 수 있음 (이 경우 사전 안내 후 진행)